티스토리 뷰

egg 파일 열기 이렇게 해요

눈@# 2020. 11. 9. 20:56

 

오늘 이 시간에는 PC를 활용하시는 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인터넷을 통해서 파일을 내려받아주시면 egg라고 하는 확장자의 파일을 봤을 텐데요. 가장먼저 이 파일은 압축되게 되어진 파일인데 egg 파일 열기를 어떻게 해 봐야하고있는지 궁금하시는 분들 계십니다.

 

 

egg 파일 열기

이 파일은 알집에서 개발되게 되어진 대용량 파일 압축 포멧이에요. egg라고 하는 확장자를 갖도록 됩니다.얼마전는 이 파일포맷을 다루는 압축어플들이 꾀많이 있는듯 하지만 마땅히 공식판 알집을 사용을 하는게 좋으실거에요.

 

 

알집 설치하기

그럼 이제 egg 파일 열기 또는 압축을 풀어보기 위해 알집을 Install을 해보러 가볼까요. 이 APP은 이스트소프트사에서 개발되어지게 되어 배포가 되고있네요.

개인유저들에게는 제한없이 무상으로 제공되고있는 부분적 프리웨어이기도 하답니다. 하단 바로가기 눌러 주셔서 인스톨파일을 내려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주요기능

인스톨 파일을 다운 받아 주시면서 한번 알집의 주요 기능들도 바로 살펴보시기로하죠. 주요 기능중에 보게되면 '대용량 파일 압축' 기능들이 있기도 한데 바로 이 EGG파일포맷들이기도 한데요.

 

 

알집 설치

인스톨 파일을 전부 내려받아주셨다고 한다면 이제 실행을 해보시고 인스톨을 절차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NEXT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인스톨이 되는데 체크박스는 확인을 하고 체크를 하여야합니다. 간혹 제휴 어플들이 함께 인스톨이 되어 질 수가 있기 때문에까요.

 

 

압축파일 선택후 압축풀기

자 이제 알집을 전부 인스톨을 해보시게 되어 졌다면 바로 파일열기 또는 압축풀기가 가능합니다. 파일열기는 무조건 적으로 더블클릭을 하시게 되면 파일에 무엇이 포함되었는지 확인가능합니다. 압축풀기는 선택을 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egg압축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완벽하게 풀기

그렇게 하면 이렇게 바로 파일압축이 풀어지게 되어질 것입니다. 이번엔 egg 파일 열기를 하시는 법에 대해 설명해보았답니다. 어렵지않게 할 수가 있을겁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