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어렵지않게 과세표준이되는 부동산의 가격을 확인 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려볼게요.매해 정부에서 발표를 하시게 됩니다.어렵지않게 간편하게 컴퓨터로 조회 가능하기도 한데요.

 

 

국토해양부 공시지가라고 하는게 발표가 되고 이후에시/군/구청에서 다시 개별공시지가를 발표를하게 되어 지십니다.토탈하여서 국토교통부가 관리하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라고 하는 홈페이지에서 무상으로 확인해 보실 수가 있답니다.자그러면 국토해양부 공시지가 사용안내 해둘겁니다

 

 

상단에 보시는것 처럼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답니다.가장 오른쪽에는 개별공시지가와 표준공시지가가 있답니다.저는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한번알아볼겁니다. 사용방법은 전부 비슷거의같긴 한데요클릭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게 되요. 이 화면에서왼쪽의 공동주택가격 열람을 누르시면 됩니다.6.1일 기준 자료보기는 아직 준비중이더라구요.클릭을 했으면 이젠 주소지를 선택을 해보실수가 있는 페이지로이동을하시게 되실 겁니다.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보면시/도 선택부터 하여서 동/호수까지 선택하게 되어져 있죠.이곳도 완전하게 희망하는 아파트로 조회를 해주셔야 겠죠.자그러면 하단 공시가격에 관련된 내용를확인해보시는데요.

 

 

이런 방법으로 최근년도의 데이터까지모두 조회가 되어져 나오게 되어지는군요.국토해양부 공시지가 조회해보시는법에 대하여안내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도록 해볼게요.하단에 바로가기 바로가기이기도 한대요.

http://www.realtyprice.kr/notice/main/mainBody.ht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