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효리 유고걸 뮤비듣기

눈@# 2022. 6. 26. 15:10

 

이효리 유고걸 뮤비/듣기

1세대 걸그룹 출신이신데요. 그리고 걸그룹에서 솔로로 화려한 변신을 하게되어 가장 성공한 톱스타 레전드 여성가수로 꼽히시는데요. 이번엔 유고걸이라는 노래들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효리 유고걸
이효리 유고걸

오늘 감상하실 이효리 유고걸은 솔로 정규 3집 앨범에 수록 되어졌던 곡으로 2008년도에 발표를 하셨었던 노래이기도한데요. 그시절에도 참 파격적이었던 곡이기도 했죠. 패션과 안무도 그시절에 큰 화제가 되었군요.

이효리 유고걸
이효리 유고걸

이효리씨는 1998년도에 핑클로 대한민국 가요계에 데뷰를 하셨죠. 그때쯤 긴생머리와 청순한 외모로 주목을 받았었었죠. 외모와 달라지게 털털하고 솔직한 성격으로 더 큰 인기를 받게 되기도 하였었죠.

이효리 유고걸
이효리 유고걸

사실 데뷰초창기엔 활발하고 끼있는 그림파일을 바로 보이지는 않으셨었는데요. 핑클 3집 앨범으로 공식으로 활동을 하게 되어지면서 본인만의 끼를 표출하면서 빛을 발하기 시작을 하셔었는데요. 이후 MC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공식으로 활동을 하기도 했네요.

그렇게 하던중 2003년도에 첫솔로 앨범을 발표를 하게 되면서 솔로 가수로 공식 데뷰를 하게 되어지게 되는데요.

발표하시는 앨범마다 대인기를 해보시게 되어지게 되며 걸그룹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여성싱어로 자리매김하시게 됩니다.

이번엔 알려진 메인노래중 한노래인 이효리 유고걸을 준비해 보았어요. 10년전 발표되게 되어진 노래지만 전혀 촌스럽지 않고, 패션이나 스타일도 참 앞서나갔다라고 하는 생각이듭니다. 오늘의 추천곡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