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방법

눈@# 2019. 8. 22. 11:16

 

반갑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인터넷으로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려 하는데요. 병원에 가실때 이 의료보험증이 있어야하죠. 물론 전산상으로도 최근에는 조회가 되는듯하더군요.

 

 

약간 두꺼운 종이로 되어져있는 이 보험증을 분실하시는분이 상당히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 보험증을 재발급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 그래서 인터넷으로도 신청을 하실수가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받아보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까하는데요.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먼저 공단으로 이동을 해보셔야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검색을 하시고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www.nhis.or.kr]이라고 주소 입력을 하셔서 이동을 하셔도 됩니다.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해당 서비스로 이동을 해주셔야하는데요. 먼저 홈페이지에서 '개인' 부분을 눌러주셔야합니다. 재발급 서비스는 개인 서비스에 포함이 되어지거든요.

 

 

 

개인을 클릭을 해주시게 되면 개인고객에게 제공이 되어지는 서비스들이 나오게 되어지는데 여기에서 '조회 및 발급'을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눌러주시면 관련 메뉴들이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이중에서 상단에 보시면 자주찾는 미원이라는 부분이 있어요. 여기에서 보시면 의료보험증 재발급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열립니다.

 

 

이렇게 재발급을 받기위한 정보를 입력을 하시는 부분들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발송받을 주소를 가입자 주소 또는 직장등으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의료보험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군요.

 

 

댓글